끝에만 한다!! 태고의 달인 Wii2-1

2023. 8. 29. 01:15

이 글 시리즈는 다량의 사진+움짤을 첨부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사용에 주의해주세요!

 

 

★Wii 메뉴 타이틀 소개창

일단 타이틀명(太鼓の達人 Wii ドドーンと 2代目!)부터 듣고 갑시다!

 

Wii판 태고 특징은 타이틀 화면이 없이 바로 플레이어 설정 화면으로 들어간다는 것이다.

아마 Wii 메뉴에서 CD 항목을 선택하면 그 소프트의 제목이 나오기 때문인듯

 

 

인터넷에 굴러다니는 세이브 데이터를 넣어서 태고 등급이 최고인 건 안비밀.

암튼 메인 메뉴로 가면 연주 모드 이외에도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데 우선은!

 

 

스토리 모드로 ㄱㄱ

 

 

여기도 많은 카테고리가 있는데 의상 변경과 메일(인게임 해금요소 등을 알리는 기능)이 여기에 포함된 탓이다.

 

 

고양이에게 소판(코반) = 소 귀에 경 읽기

 

 

여느때처럼 스토리 시작 부분부터 감상으로 시작합니다!

 

 

여태껏 오토와 박사의 조수로 나오면 사내는 안 보이고 뜬금없이 선녀 코다마를 닮은 조수가 보이는데..

그래서 조수 코다마와 선녀 코다마는 무슨 관계인거죠? 반다이 남코

 

 

ドン魂(동타마시이)는 『태고의 달인 두 가지 RPG 대모험! - 쿵딱쿵! 신비한 대모험 편』에 등장하는 NPC(이자 실존인물) LindaAI-CUE의 대사에서 '쿵혼'이라 번역되었기에 그걸 따라 표기함

 

 

컨트롤러의 쿵/딱 부분을 마구 연타해서 아루미에게 혼을 불어넣어주면?

 

 

★아루미 눈 뜨다!

아래에 있는 만화는 대사가 적혀있지 않은 영상을 모아놓은 것입니다. 위 음원을 들으면서 같이 봐주세요.

동이/딱이의 말투가 ~쿵/~딱?이라면 아루미의 말투는 말 끝에 '~노라/~로'가 붙는다.

 

 

쿵딱! 원더풀 페스티벌에서 자꾸 플레이어(동더=태고러)를 언급해서 이상하다 했는데 이미 한참 전부터 대놓고 제4의 벽을 허물었구나.

어쨋든 새로운 알루미..늄? 로봇 친구 아루미를 사귀게 되었습니다.

 

 

Wii의 스토리 진행은 PS2판/DS판보다 퇴화된 구성으로 필드는 없으며, 연주 게임을 줄창 해서 다음 에피소드를 해금해 나가는 단순한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다.

전투는 잡몹/보스의 구분이 없으며 에피소드마다 나타나는 적을 쓰러뜨리면 된다.

 

암튼 아루미 쨩의 배터리를 21개 채우게 되면?

 

 

"와루루냐딱!?" 부분에서 성우의 연기 덕에 계속해서 방해하는 닥터 와루루에게 진절머리난 딱이의 심경이 느껴졌다.

 

 

??? 와루루가 조종기 버튼을 누르니 아루미의 상태가?

 

 

바위도 부수는 아루미의 위력ㄷㄷ

 

 

요맘 때만 해도 스토리 있는 태고 시리즈에선 얘처럼 아군이다가 조종당해서든 어떻게든 흑화하는 전개가 있었던 것 같은데..

그래서 3DS2 쿵딱쿵딱 시공 대모험 편에서 마리/노부나가/나지무가 흑화하지 않을까 의심했던 거고

 

 

난이도는 단맛(쉬움~보통), 매운맛(보통~어려움), 아주 매운맛(어려움~귀신)으로 나뉘는데 아주 매운맛은 첫 전투에는 플레이 불가능하다.

 

내가 태고의 달인 가정용에 있는 스토리에 대해 쓰면서 여태껏 단맛으로만 전투를 진행했던 것 같은데 태고쫄보인생 처음으로 어려움 난이도를 맛보기로 했다. 솔직히 두려움;;

 

 

..는 개가치 털림ㅠ

 

 

 

 

★아루미 전투 BGM: 빛의 저편으로(히카리노 카나타에)

역시나 대사가 포함되어 있으니 사진에 적은 글씨를 보면서 들어주세요!

 

가사 내용은 대강 친구를 위해 태고를 친다는 내용인데 와루회로에 의해 조종당하는 아루미를 막아서기 위해 태고를 치며 상대하는 동이의 상황을 잘 나타내고 있다.

따라서 남성부는 동이 입장+내레이션, 여성부는 아루미 입장에서 부른다고 보면 되겠다.

 

 

한 번 지고나서 재대결을 하면 상대 체력을 살짝 줄여주는 남코의 센스

 

 

전투에서 혼(魂)은 체력을 나타내며 동이의 체력바가 완전히 떨어지면 패배한다.

연주에서 얼쑤/좋다 판정이 뜨면 동이가 /에 대응하는 색의 미츠도모에 탄환을 상대에게 날린다

반대로 에구 판정을 받으면 동이가 대미지를 입으며, 특히 폭탄 음표를 치면 많은 대미지를 입게 된다.

 

 

격돌 (연타) 음표가 나오면 마구 버튼을 누르거나 북(타타콘)을 쳐서 상대를 밀어내자! 상대에게 많은 대미지를 줄 수 있다.

이 격돌 음표는 나중에 3DS3 쿵딱쿵! 신비한 대모험에서도 나온다.

 

 

노래가 중반부에 들어서면 잠깐의 대화 이후 와루 회로가 발동된 아루미가 본격적으로 방해 패턴을 보이기 시작하는데..

 

 

아루미가 "싫어(きらい)!" 라는 대사를 외치면 아루미의 회로가 갑툭튀해선 악보를 가려버리는데 여기에 있는 세 가지 전광판이 지지직거린다.

 

 

축제싫어로 연결되고 파괴좋아로 회로가 이어진다.

동이는 아래에서 깜빡거리긴 하지만 저 글자에서 멈춘 적이 없기에 뭐로 연결되는지는 모르겠다.

여기에 회로가 연결되어 튀는 스파크도 악보를 가리기에 곡을 모르면 더욱 음표를 치기 어려워진다!

 

 

??: 역시 기계는 때려야지 말을 들어먹더라고

... 와루회로의 조종에서 벗어나 정신을 조금 차린 아루미. 좀 지친 것 같은데?

 

 

바로 이 부분이 아루미 입장에서 부르는 가사다.

 

 

마지막에 격돌 음표로 맞붙고 나서 쿵(대)를 치면 곡이 끝나면서 동이가 필살기를 날려 적의 체력을 다 까고 전투에서 승리하게 된다.

여기서 의문인게 아무리 곡 끝까지 죽지 않고 버텨도 적의 체력이 많이 남아있으면 동이의 필살기를 맞아도 상대가 체력을 남긴 채 버티느냐인데 애초에 곡 끝까지 진행하려면 에구가 일정 횟수 미만이어야 하니 궁금할 필요도 없으려나..?

 

 

동이, 네가 아루미 쨩을 박살낸거다?

 

 

※수정 일람

난이도 표시 글자 정렬을 수정했습니다.

난이도를 '단 맛, 매운 맛, 아주 매운맛'에서 '~맛' 띄어쓰기를 붙였습니다.

甘口 번역 오류를 바로잡았습니다.(단 맛→순한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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