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에만 한다!! 소닉 컬러즈 - 후기

2023. 7. 15. 18:35

소닉 컬러즈에서 일어났던 사건 이후, 위스프들은 자신들이 살던 플래닛 위스프로 되돌아갔는데 어찌된 일인지 후속작에도 얘들이 줄창 등장한다.

대부분의 소닉 플레이어들은 소닉 팀의 우려먹기를 위해 나왔다고 예상하지만, 위스프 얘들도 나름대로 그 이유가 있진 않을까?

 

 

https://youtu.be/2naURhBndaY

<<견상 Gyunsan 유튜브 - 위습이 소닉 게임에 계속 나오는 이유를 알아냈다>>

 

 

처음에 이 영상을 본 나는 위스프의 재등장 이유에 대해 좀 더 확실히 알아보고 싶어졌다.

이 유튜버는 해외 소닉 위키에서 그 이유를 알아냈지만 이왕이면 우리말로 그 내용을 보고싶잖아!?

 

 

 

참고로 일본 기준,

★소닉 컬러즈 발매일: 2010년 11월 18일

★소닉 로스트 월드 발매일: 2013년 10월 24

★소닉 러너즈 서비스 기간: 2015년 2월 25일 ~ 2016년 7월 27일

(러너즈는 로월로부터 무려 1년 4개월 후 시작..)

 

 

그래서 내 스마트폰에 깔려있던 소닉 러너즈를 플레이 하..려 했는데 이미 서비스가 종료되어 그 대신 러너즈를 유저들이 복각한 '소닉 러너즈 리바이벌'을 이용하여 해당 챕터까지 플레이해보기로 했다.

러너즈 리바이벌은 러너즈 데이터를 통째로 사용했는데 거기에 한국어도 있어서 다행이지..

 

사실 소닉 러너즈 스토리는 '뭘 발견했다고 보고받음 → 사실은 이거였습니다. 짜잔! → 에그맨이 음모를 꾸미고 그걸 저지함'이 챕터마다 반복되는 지루한 구성인지라 별 내용이 없다는 게 탈.

 

문제는 이 게임에 소닉 메인 시리즈의 자잘한 설정을 끼워맞춘 내용이 많다는거지..

 

 

문제의 챕터는 006-2인데 내용인즉슨 소닉 일행이 숲에 있다는 유령을 추적하다 그 정체가 위스프였다는 걸 알게 되며, 에그맨이 위스프로 또 무언가를 꾸미고 있다는 걸 알게 된다는 것이다.

 

 

늘 그렇듯 같은 지형을 오랫동안 돌면 더 많은 액트를 건너뛸 수 있고 보스인 에그맨과 상대할 수 있다.

 

 

보스전은 에그맨이 날리는 각종 장애물을 뚫고 돌진하는 에그 모빌을 스핀점프로 맞추기만 하면 된다.

맞추는 횟수는 챕터가 진행될수록 3번에서 점점 늘어난다.

 

 

일정 횟수 에그 모빌을 맞추면 에그맨은 도망가고 보스전은 끝

 

 

에그맨 또 빤스런 각

 

 

그렇구나~

그래서 로스트 월드, 포시즈, 팀 소닉 레이싱에서도 줄기차게 나오던 거였어~

 

 

컬러즈 DS 이후로 너클즈는 오랜만에 위스프와 만난건가?

아니면 첫 만남?

 

암튼 이번에는 위스프가 컬러즈 이후에도 쭈욱 등장하는 어처구니없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다.

오래전에 영어로 플레이했던 소닉 러너즈를 다시 시작하니 뭔가 이상한 기분이었음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