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으로 확장된 태고의 달인 세계관
2022년부터 태고의 달인 공식 유튜브에 '태고의 달인 애니메이션 버~전!'이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
클레이 애니메이션처럼 게임판 세계를 애니메이션으로 만들 줄 알았으나 완전히 새로운 세계관에서 벌어지는 일이 옴니버스 식으로 진행되어 조금 당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와다 가(和田家)는 흔적도 없이 사라졌고 새로운 남주인공 '코타로'를 따라 태고 마을에서 도시인 '오미코시티(가마시티)'로 온 동이가 새로운 친구들과 엮이면서 겪는 게 주로 나오죠.
도시 이름이 '태고의 달인 쿵딱! 원더풀 페스티벌(太鼓の達人 ドンダフルフェスティバル)'의 주요 무대인 가마시티와 동일한 것부터 대놓고 신작 홍보 목적으로 해당 게임 NPC인 '구름이'를 애니메이션에 투입시킨 걸 보면 게임 제작 전부터 미리 연동을 염두에 뒀을지도 모르겠네요.
때문에 '태고의 달인 쿵딱! 원더풀 페스티벌'에서 뮤직 패스에 있는 '좋아하는 데에 이유는 필요없잖아!'곡을 클리어하면 오미코 시스터 꼬마 캐릭터(푸치캬라. 아케이드에는 '작은 캐릭터'라 적혀 있음)를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OckFS2jje6U?si=pFLh8dJ8LZESEsOZ
좋아하는 데에 이유는 필요없잖아!(スキに理由はいらないじゃん!)
물론 게임판에 등장했던 '초롱 장어', '메카동', '동코' 등 익숙한 주변인물들도 여기서 등장하긴 합니다만 평행 세계인지라 기존의 관계와는 많이 바뀌었습니다. 각 인물 간 관계도를 위에 올려놨으니 봐 주세요. 그리고 주인공인 동이부터 성우가 게임판과 달라졌기에 기존 목소리에 익숙한 사람들에겐 조금 위화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만 이렇게 된 여러 사정이 있어서겠지요..
위에 있는 사진은 태고의 달인 콘솔판 판매가 100만 이상 넘어 그 기념으로 나온 월페이퍼에다 제가 몇몇을 더 추가한 형태인데 초기 아케이드부터 등장한 인물부터 콘솔판에 등장했던 RPG 세계관 등장인물까지 모아놨습니다.
이들에 대한 설명은 木위키에서 봐 주세요.
태고의 달인을 즐기면서 세계관에도 관심을 가졌다면, 서로의 몸이 바뀌고 방귀가 멈추지 않는 골 때리는 내용부터 가족 간 갈등을 풀고 화해하는 감동적인 스토리까지 한데 어우러져 동이와 친구들이 살아 움직이는 이 애니메이션을 심심풀이로 구경해 보시지 않겠습니까?
거대한 떡밥?!
해당 화 제목: 싸웠던 남매가 화해하는 방법은 물론...?
가장 최근화에선 게임판 등장인물 '구름이'가 다시 등장하는데 마지막에 자신의 가마시티로 돌아갔을 때, 익숙한 실루엣이 보일텐데요. 해당 유튜브에 댓글을 적은 사람들처럼 저도 그 실루엣이 게임판 세계의 동이가 아닐까 추측합니다.
'자잘한 것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고의 달인 클레이 애니메이션 캐릭터 소개 (0) | 2023.07.20 |
---|